이재오, 대선출마 선언 “1년 안에 나라 틀 바꾸고 물러나겠다”
최종수정 2017.03.20 14:43 기사입력 2017.03.20 14:43 최누리 디지털뉴스본부 기자
0 스크랩
ArticleImage
이재오 전 의원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최누리 기자]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공동대표가 20일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이재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이 돼 1년 안에 나라의 틀을 바꾸고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으로 인한 파면은 개인의 탄핵을 넘어 권력만능의 제왕적 대통령제에 대한 탄핵이며 박 전 대통령으로 대표되는 무능하고 부패한 대한민국 정치에 대한 탄핵이다”고 규정했다.
이어 이 후보는 “현행 헌법과 정치, 사회, 경제, 행정 등 전반에 걸친 구체제를 정리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라는 역사적, 시대적 요구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재오 공동대표는 △개헌(4년중임 분권형 대통령제) △행정구역개편(중앙와 지방의 균형발전) △정부구조 혁신(교육부-행정부 폐지) △정경분리 △통일 기반 마련 등을 약속했다.

한편, 이 후보는 김영삼 정부 시절인 1996년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부름을 받아 15대 때 신한국당으로 입당해 19대 총선까지 서울 은평 을에서 내리 5선을 지냈다.


디지털뉴스본부 최누리 기자 asdwezx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논어(論語)를 읽으면 사람이 긍정적으로 바뀐다
  2. 2“왜곡된 교육열, 자식 자립심 앗아가는 결과 낳아”
  3. 3인형의 집을 나온 '노라의 가출'
  4. 4신문, 뉴스 정하던 시대는 끝!…독자가 뉴스 찾고 여론 형성한다
  5. 5부산시,‘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본격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