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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항공기 닮은 스팅어 인테리어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2초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조화로운 항공기 모티브의 혁신적 인테리어 완성
다이내믹한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5가지 드라이브 모드' 적용

기아차, 항공기 닮은 스팅어 인테리어 공개 기아차 스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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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는 25일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고급스러운 내장 인테리어와 다양한 주행 사양을 공개했다.

스팅어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연구개발(R&D) 기술력이 집약된 후륜 구동 기반의 퍼포먼스 세단으로 지난달 서울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외장 디자인과 엔진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기아차는 항공기 모티브 디자인에 최첨단 기술을 담은 스팅어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기아차 최초로 적용된 5가지 드라이빙 모드 ▲제로백 4.9초의 폭발적인 동력성능 ▲강력한 퍼포먼스에 걸맞은 최강의 제동성능 ▲최첨단 주행 지원 기술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 스팅어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다양한 사양을 공개했다.


스팅어는 항공기 모티브의 아날로그한 감성을 기반으로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운전자에 최적화된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항공기의 한쪽 날개를 형상화해 직선으로 길게 뻗은 크래시 패드, 시인성을 높인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 항공기 엔진을 닮은 스포크 타입의 원형 에어벤트, 다양한 조작감(다이얼·텀블러 타입)의 버튼을 적용했다.

기아차, 항공기 닮은 스팅어 인테리어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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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디스플레이 화면과 조작 버튼 영역을 서로 분리해 입체적으로 구성했다. 조작부 내의 멀티미디어와 공조 버튼은 상하로 나눠 간결하게 배치함으로써 편의성을 강화했다. 최상의 그립감을 확보한 변속기 손잡이를 적용하고 조작 빈도가 높은 주행 관련 버튼은 변속기 주변의 플로어 콘솔에 배치하는 등 완성도를 높였다.


이밖에 스팅어는 강력한 퍼포먼스에 초점을 둔 다양한 사양을 갖췄다.


먼저 기아차 최초로 5가지의 드라이빙 모드가 적용됐다. 스포츠, 컴포트, 에코, 스마트, 커스텀 모드로 한층 다양한 주행 환경을 구현함은 물론 전자제어 서스펜션 연동 시 더 정밀한 주행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특히 실제 엔진음을 각각의 드라이빙 모드의 특성에 따라 조율해 들려주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이 적용돼 운전자에게 색다른 주행감을 제공한다.


스팅어는 최상의 퍼포먼스 구현을 위해 저중심 설계, 파워트레인 탑재 위치 최적화, 정밀한 엔진 튜닝 등을 거쳤으며 '런치 콘트롤(Launch Control)'을 적용해 출발 시 동력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런치 콘트롤은 정차된 차량이 급 가속할 때 바퀴에 지나친 미끄러짐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동력은 최대 수준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최적의 순간을 설정하는 기능으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빠른 가속이 가능하다.


브레이크 쿨링 홀(주행 중 브레이크 냉각을 위해 언더 커버에 공기 유입을 원활하게 해주는 에어가이드 형상)을 최초 적용해 제동 성능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또한 극강의 퍼포먼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페라리 등 슈퍼카에 적용되는 브렘보사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선택적으로 탑재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고급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차종을 강화하기로 함에 따라 첫 번째 모델인 스팅어에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을 대거 적용헀다.


기아차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기아차의 최첨단 주행 지원 기술 브랜드인 '드라이브 와이즈'의 안전 기술과 함께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한 스팅어의 준비는 모두 끝났다"며 "파워풀한 동력성능,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스팅어가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의 신기원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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