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르노삼성, QM6 유럽수출 본격화…올해 4만대 수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르노삼성, QM6 유럽수출 본격화…올해 4만대 수출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르노삼성자동차가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르노삼성은 26일 마산가포신항에서 글로벌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의 대규모 선적을 시작했다 밝혔다. QM6는 이번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12개국 1793대 수출 선적을 시작으로 영국 등 북유럽까지 확대해 올 연말까지 약 3만대가 유럽지역으로 수출된다. 지난해부터 수출을 시작한 남미, 중동, 호주 지역을 포함하면 올해 80여 개국에 약 4만대 수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QM6는 르노삼성 연구진이 개발하고 프랑스 르노디자인과 한국의 르노디자인아시아가 함께 디자인을 맡았다. 중국시장을 제외한 전 세계 수출 차량은 모두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며 세계시장에서는 꼴레오스(Koleos)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

유럽에서는 지난해 파리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9월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QM6는 지난달까지 월 평균 3000대 이상 꾸준히 팔리며 총 1만9078대가 판매됐다.


김태준 르노삼성 전사물류담당 상무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유럽에 대규모로 수출한다는 것은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이미 국내에서 상품성을 인정받은 QM6는 글로벌 SUV로서 유럽에서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확신 한다"고 말했다.


르노삼성, QM6 유럽수출 본격화…올해 4만대 수출 르노삼성 QM6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