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 그룹,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후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BMW 그룹,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후원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BMW 그룹은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21일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진행된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의 글로벌 스폰서십을 진행하고 7시리즈 의전차를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주요 동계스포츠 주관 협회들이 최종 리허설을 겸한 월드컵 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BMW 그룹은 바이애슬론,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루지 대회의 글로벌 스폰서십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BMW 그룹 코리아는 대회 기간 동안 의전과 전시 차량을 제공했다.

의전차로는 BMW의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즈 총 15대가 제공됐으며 인천 공항에서 강원도 평창까지 대회 관계자들의 셔틀 서비스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됐다. 바이애슬론 대회에는 BMW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인 X5 x드라이브40e가 전시되기도 했다.


BMW 그룹은 전 세계에서 사륜구동 모델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가장 잘 어울리는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크로스컨트리와 바이애슬론 등 다양한 글로벌 동계 스포츠 대회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봅슬레이의 경우 독일 봅슬레이 협회(BSD)와 함께 지난 1980년대부터 협업해오고 있다.


국내에서는 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해 1월 9일부터 30일까지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아마추어 스키대회인 'BMW x드라이브 컵 코리아 2016'을 개최하고 대한바이애슬론연맹에 X5와 X6 차량을 지원하는 등 국내 동계 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16년 BMW x드라이브 모델의 국내 판매량은 2만271대로 BMW 전체 판매량의 약 42%를 차지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