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은행,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신한은행,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 실시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지문·홍채 등 '바이오 정보'를 활용한 공인인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의 대표 모바일뱅킹 플랫폼인 신한S뱅크를 통해 서비스되는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는 고객의 바이오 정보를 은행이 아닌 고객이 소지한 스마트폰의 보안영역(Trust Zone)에 보관, 생체 정보 제공에 민감했던 고객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설 인증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기관의 바이오 인증 서비스와는 달리 기존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바이오 공인인증으로 예금 및 대출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는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등 삼성패스 지원 스마트폰에 지문 방식으로 우선 적용한 뒤 아이폰 및 기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서비스를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조회 및 자금 이체 시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없이 거래가 가능하고 매년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 불편함이 개선됐다"며 "모바일뱅킹 이용이 한층 편리해진 반면 인증서 탈취 및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전자금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보안은 더욱 강화됐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