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시안뱅커 선정 '최우수 리테일·디지털 은행' 3관왕
최종수정 2017.03.20 10:55 기사입력 2017.03.20 10:55 손선희 금융부 기자
0 스크랩
ArticleImage
17일 일본 도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아시안뱅커지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초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리테일은행 등 3관왕을 수상 후 고윤주 신한은행 부행장(왼쪽에서 세번째)와 엠마뉴엘 다니엘 아시안뱅커 CEO(왼쪽에서 두번째), 분핑 푸 아시안뱅커 편집국장(왼쪽에서 첫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지 선정 ▲2017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리테일은행 ▲2017 대한민국 최우수 리테일은행 ▲2017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디지털은행 등 3관왕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중 최우수 리테일은행 수상은 우리나라 금융사 최초다.

금융 전문 매체 아시안뱅커는 "신한은행이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금융업 이외의 업종인 통신, 쇼핑 및 이커머스(e-Commerce)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상품과 모바일 써니마이카(SunnyMyCar) 대출을 출시하는 등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뛰어난 성과를 이끌어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선정 배경을 밝혔다.

또한 신한은행은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써티뱅크(SunnyBank)의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에서의 성과도 인정받아 '2017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디지털 은행'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끊임없는 사랑과 임직원의 노력 덕분에 세계적 금융전문지로부터 여러 부문에 걸쳐 동시에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뱅크로서 대한민국 금융의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세계일주 호화 크루즈선 퀸매리2호 부산 첫 기항
  2. 2동아대, 외국인 학생 대상으로 ‘어울마당’ 열어
  3. 3부울경 서비스생산·소비 부진 전망
  4. 4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병원발전 세미나 개최
  5. 5신보, 창업육성 플랫폼 참여기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