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문재인, 전두환 발언에 황당해 하는 분들도 어뤄만져 줬으면"
최종수정 2017.03.21 04:06기사입력 2017.03.20 13:33 나주석 정치부 기자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도전한 안희정 후보는 20일 문재인 후보가 TV대선 후보 토론에서 '전두환 표창'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애국심에 기초한 말씀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본래의 취지와 문 후보의 진심에 대해 존중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삶이 있는 일자리' 전국민 안식제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문 후보는 TV대선후보 토론에서 내 인생의 사진으로 공수부대 시절 당시 사진을 제시하며 "전두환 여단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다만 안 후보는 "그런 말씀에 대해서 좀 황당해 하거나 좀 적절치 않다고 하는 당원들도 있는 게 사실 아니냐"면서 "문 후보가 그 당원들도 따뜻하게 어뤄만져 줬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로이킴도 놀란 에어아시아 기내 서비스와 침대형 좌석...도대체 뭐길래?
  2. 2이영학 의붓아버지, 추악의 총집합 “파헤쳐도 파헤쳐도 끝이 없다”
  3. 3이영학 아내 유서, “애기엄마가 임신할 수 있다는 사실을 듣고 방황하다 죽은 것” 리얼리?
  4. 4성추행 남배우, 영화사 측과 언쟁까지? “회식자리에 찾아와서…”
  5. 5황치훈, 귀여운 두 딸 두고 어떻게 가나 '뭉클'...아내의 눈물 고백 “딸아이 돌 전에 일어나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