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말까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최종수정 2017.05.18 11:15기사입력 2017.05.18 11:15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5월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 신고·납부의 달이다. 서울시는 지난해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소득세 납세의무자는 이달 말까지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소득세(국세)와 함께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 후 관할 지자체에 납부해야고 18일 밝혔다. 다만 성실신고확인대상자는 다음 달 말까지 신고·납부할 수 있다.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는 소득세와 동시에 국세청 전자 신고납부 시스템인 홈택스에서 전자 신고하거나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신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방법이 있다.

납부는 ‘지방소득세납부서’를 작성해 은행 등 금융회사에 직접 납부 하거나 인터넷 등을 통한 전자납부도 할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소득세 신고·납부시 지방소득세도 전자납부할 수 있으며, 홈택스에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발급받아 시중 금융회사에 직접 납부할 수도 있다. 또 서울시 운영 이택스 또는 행정자치부 운영 위택스 시스템을 통해 인터넷뱅킹, 카드납부, 가상계좌 납부 등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신고 기한 내에 신고하지 않을 경우 납부할 세액의 20%를 무신고가산세로 내야하며,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하루 1만분의 3을 추가 부담하므로 기한 내 신고 및 납부해야 한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하지원 친동생 전태수 사망, 한창 활동할 나이에 무슨 일이 있었나?...갑자기 숨을 거둔 까닭 뭐길래?
  2. 2선예, 제 딸 어때요? 예쁜가요? ‘해맑은 미소 활짝’
  3. 3한비야 남편, 훤칠한 체격과 훈훈한 외모 ‘눈길’...어떻게 만났나 보니...
  4. 4‘전태수 사망’ 조민아, 자신의 ‘진심’ 왜곡하지 말라...악의적인 기사제목으로 클릭유도하는 사람들만 이득본다
  5. 5전태수 사망소식에 조민아 ‘울컥’ “그땐 왜 그랬는지...그곳에서는 편하게 지내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