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뉴스]"가슴근육 보소" 보디빌더 뺨치는 캥거루의 근육
최종수정 2017.10.13 09:45기사입력 2017.10.13 09:41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최근 호주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 마거릿강 지류에서 단단한 근육질의 캥거루 한 마리가 목격돼 화제다.

화제의 캥거루는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의 주도 퍼스 남쪽에 있는 마거릿강에서 잠깐 수영하고 있는 듯했다.

개와 함께 산책 중이던 현지 주민 잭슨 빈센트는 몸을 반쯤 물에 담근 채 서 있는 위풍당당한 몸집의 캥거루를 카메라에 담았다. 녀석의 키는 적어도 2m에 몸무게가 100㎏ 정도 나갈 듯했다. 카메라를 응시하는 녀석의 팔ㆍ가슴 근육은 일부러 힘이라도 준 듯 울끈불끈했다.

그러나 녀석은 물에서 시원하게 수영이나 하고 있었던 게 아니었을지도 모른다고. 캥거루는 포식동물을 피해 물속으로 뛰어드는 경우가 왕왕 있기 때문이다.
퍼스 소재 커틴대학의 야생동물학자 빌 베이트먼 박사는 13일(현지시간) 호주 ABC 방송과 가진 회견에서 "캥거루가 개를 보면 포식동물로 간주한다"며 "그래서 개와 마주치지 않기 위해 물속으로 뛰어들곤 한다"고 말했다.

베이트먼 박사에 따르면 캥거루는 헤엄을 잘 쳐 넓은 바다로 나아가는 경우도 있다고.

빈센트의 개는 이날 캥거루를 처음 봤다. 개는 캥거루와 놀고 싶은 눈치였으나 캥거루는 그럴 마음이 전혀 없는 것 같았다.

근육질 캥거루는 20분 정도 물속에 머물며 '침입자'인 빈센트와 개를 쳐다보다 떠났다.

빈센트는 근육질 캥거루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올렸다. 네티즌들은 한결같이 캥거루의 울끈불끈한 근육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한 누리꾼은 "이렇게 큰 근육질 캥거루를 처음 봤다"고.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하지원 친동생 전태수 사망, 한창 활동할 나이에 무슨 일이 있었나?...갑자기 숨을 거둔 까닭 뭐길래?
  2. 2선예, 제 딸 어때요? 예쁜가요? ‘해맑은 미소 활짝’
  3. 3한비야 남편, 훤칠한 체격과 훈훈한 외모 ‘눈길’...어떻게 만났나 보니...
  4. 4‘전태수 사망’ 조민아, 자신의 ‘진심’ 왜곡하지 말라...악의적인 기사제목으로 클릭유도하는 사람들만 이득본다
  5. 5전태수 사망소식에 조민아 ‘울컥’ “그땐 왜 그랬는지...그곳에서는 편하게 지내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