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금융투자, 4차 산업혁명 투자설명회에 1000여명 인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하나금융투자, 4차 산업혁명 투자설명회에 1000여명 인파 하나금융투자 4차 산업혁명 설명회에서 청중들이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하나금융투자가 지난 21일 여의도 본사 한마음홀에서 ‘4차산업 1등주, 미래에 투자하라!’를 주제로 투자 설명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과 금융’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는 “현재 각종 규제들로 발목이 잡힌 4차 산업이 새정부의 출범과 더불어 규제완화로 각광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의 경우 ‘승자독식’ 구조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라며 1등주에 대한 투자를 강조했다. 황승택 리서치센터 팀장은 강연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공지능의 도래’에서는 빅데이터 걍쟁력 강화의 필요성을 강연했고, 이정기 팀장은 4차산업을 이끌 강소기업들을 소개했다. 각 섹터별 애널리스트들은 핵심 테마가 되는 반도체, 자율주행차, 5G 통신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기업성장 전략과 투자의 관점에서 해석해 드리고자 한다”며 “이 세미나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보다 잘 이해해 미지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기업경영과 투자에 있어서 희망과 도전의 기회를 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미나가 열린 한마음홀에는 1000명이 넘는 투자자들이 참석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하나금융투자의 한 손님은 “세미나가 새롭게 시작되는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추상적인 개념들을 구체화 시켜줬다”며 “산발적으로 존재하던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 주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