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815 광화문 집회 주최측 "개천절도 광화문서 집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815 광화문 집회 주최측 "개천절도 광화문서 집회"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지난달 광화문 집회를 주최한 단체들이 다음달 3일 개천절에도 광화문 광장에서 집회를 하겠다고 16일 밝혔다.


'815 집회 참가자 국민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서울 종로경찰서 앞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헌법이 명시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집회결사의 자유를 보장하라"며 "(정부가) 10월3일에 더큰 목소리를 낼 국민의 입을 틀어막기 위해 국민의 기본권을 짓밟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자유민주국민운동 등 광복절 집회에 참가한 보수단체를 주축으로 결성됐다. 최인식 자유민주국민운동 대표는 "우리는 단호하게 이 정권과 맞서겠다는 의지를 보이기 위해 오늘 집회 신고를 한다"며 "국민에게 (정부의) 정치방역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소상하게 알릴 기회를 갖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집회신고 장소는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북측 공원 도로이고 신고 인원은 1000명"이라며 "집회 참가인원 전원은 방역 수칙에 따라 앞뒤 2m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모두 착용하며 소독을 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종로경찰서에 집회 신고를 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