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文대통령 "스가 총리 취임 축하…아베 쾌유 기원"

최종수정 2020.09.16 18:20기사입력 2020.09.16 18:20

스가 요시히데 신임 총리 취임 축하 서한
"과거사 슬기롭게 극복…미래 협력 강화"

文대통령 "스가 총리 취임 축하…아베 쾌유 기원"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세계지식포럼 참석차 방한한 테리사 메이 전 영국 총리를 접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스가 요시히데 신임 총리 앞으로 축하 서한을 보내 "재임기간 중 한일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해나가자"는 뜻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스가 총리에게 총리 취임 축하 서한을 보내고 이같이 밝혔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서한에서 "기본적 가치와 전략적 이익을 공유할 뿐 아니라 지리적·문화적으로 가장 가까운 친구인 일본 정부와 언제든지 마주앉아 대화하고 소통할 준비가 돼 있다"며 "일본측의 적극적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우리 정부는 스가 신임 총리 및 새 내각과도 적극 협력해 과거사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경제·문화·인적 교류 등 제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이고 호혜적으로 실질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건강 문제로 사임한 아베 신조 총리에게도 서한을 보내 건강 회복을 기원하고, 한일관계 발전을 위한 아베 총리의 노력을 평가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오늘의 토픽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