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아동 성상품화" 큐티스 논란..美넷플릭스 구독 취소 늘어

최종수정 2020.09.18 17:37기사입력 2020.09.17 07:47

넷플릭스 구독 취소 해시태그 확산
영화 큐티스, 아동 성상품화 논란
미 정치권까지 비판 거세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넷플릭스의 영화 '큐티스'의 성상품화 논란이 심상찮게 번지고 있다.


10대 초반 여성 캐릭터들이 비키니를 입거나 하이힐을 신고, 엉덩이를 흔드는 등 과하게 성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아동 성애화'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특히 여자 주인공으로 나오는 에이미가 잘못을 숨기기 위해 성인 사촌에게 성적인 행동을 하거나, 선정적인 사진을 SNS에 올리는 설정 등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17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이핏데이터(YipitData)에 따르면 미국 내 넷플릭스 해지율은 9월 10일 이후(8월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 넷플릭스 구독 해지를 요청하는 '#CancelNetflix(넷플릭스취소)' 해시태그가 SNS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서다.

미국 정치권에서도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테드 크루즈 공화당 텍사스 상원 의원은 미국 법무부(DOJ)에 영화 제작과 배급을 조사할 것을 요청했다. 크루즈 의원은 "넷플릭스 측이나 큐티스 제작에 관여한 개인이 아동 포르노 제작과 배포에 대한 연방법을 위반했는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참여했던 털시 개버드(하와이) 하원의원도 트위터를 통해 “아동 포르노 큐티스는 아동 성매매를 부채질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프랑스 감독 마이무나 두쿠레가 연출한 '큐티스'는 지난 9일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하자마자 논쟁을 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 측은 “‘큐티스’는 영화제 수상경력이 있는 영화로 어린 소녀들이 사회로부터 받는 압박감을 다룬 힘있는 이야기”라며 “아동의 성적 대상화를 반대하는 작품”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뉴스
[포토] 연하나 '심쿵한 옆모습'
최종수정 2020.09.17 07:38기사입력 2020.09.17 07:38
사진 = 연하나 인스타그램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모델 연하나가 근황을 전했다.


16일 연하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쉬폰 소재의 원피스 차림으로 의자에 앉아 옆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그녀의 청순한 외모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연하나는 '미스틴터콘티넨탈 서울 2018' 선, 미스인터콘티넨탈 한국 2018'에서 미를 수상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뉴스
[포토] 현아 '완벽한 핫바디'
최종수정 2020.09.17 07:41기사입력 2020.09.17 07:41
사진 = 현아 인스타그램 /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제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현아가 화보를 공개했다.


16일 현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현아는 침대에 기대어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의 완벽한 보디라인이 보는 이의 시선을 끈다.


한편 현아는 가수 이던과 지난 2018년 열애를 인정한 후 솔직한 공개 연애를 이어오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자동으로 다음기사가 보여집니다.
위로가기